Load

Load

  • Global e-Business Association

> 학회소식 > 공지사항

공지사항

2021.02.01

2021년 신년인사

(사) 국제e-비즈니스학회 회원 여러분께,

지난 경자년에는 COVID19의 장기화로 인하여 전 국민이 경제, 사회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금년 신축년에는 이러한 여러 어려움들이 극복되어 정상적인 사회활동이 이루어지고 (사)국제e-비즈니스학회 회원 여러분들께 건강과 발전이 있으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2020년에는 COVID19로 인하여 정상적인 학회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평년이상으로 학회를 잘 이끌어 주신 이은재 회장님과 사무국 여러분께 지면을 빌려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금년에는 백신과 치료제의 개발 등으로 인하여 COVID19가 어느 정도 극복이 되고, 이에 사회·경제적으로 대부분 정상화의 길로 접어들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러나 설사 COVID19가 극복된다고 하더라도 그 동안 COVID19가 가져온 언택트(Untact)시대의 생활방식은 우리 사회의 여러 면에서 새로운 변화를 초래할 것으로 예상되며 그러한 변화를 수용해 나가는데 있어서 우리 학회가 학회의 특성 상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여야 할 것입니다.

또한 금년 우리 학회는 아주 중요한 시기에 와 있습니다.

우선 학술지 평가를 앞두고 있습니다. 학술지의 등재지 유지는 학회의 가장 중요한 일이라 여겨집니다. 현재 최창열 편집위원장, 손용정 편집부위원장 및 편집위원들이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하여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에 부응하여 학회차원에서 등재지 유지를 위한 물심양면의 많은 지원을 약속드립니다.

다음으로 학회는 새로운 변신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을 학회의 회장이라는 무거운 짐을 맡겨주신 것은 많은 선배 교수님들과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학술연구를 독려하라는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모든 회원님들이 학회가 창립되었던 2000년 그 시절의 각오와 마음가짐으로 학회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고 조력하여, 학회가 교수님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연구하고 친교를 맺는 학문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고자 합니다. ‘자리에서의 은퇴는 있지만 학문에서의 은퇴는 없다’는 신념으로 예전 왕성하게 활동했던 고문님들과 선배교수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그러기 위하여 항상 열린 마음으로 회원여러분의 고견과 충고를 받고자 하오니 언제 어느 때라도 좋은 의견과 말씀을 부탁드립니다.

신축년 흰소의 해를 맞아 올 한해도 회원 여러분께 행운과 건강이 함께 하기를 다시 한번 기원합니다.

2021년 (사) 국제e-비즈니스 학회 회장 이주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