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

Load

  • Global e-Business Association

> 학회소개 > 회장인사말

회장인사말

2023년도 (사)국제e-비즈니스학회장 인사말


  (사)국제e-비즈니스학회 회장 중부대학교 이찬도 교수입니다.

  계묘년 새해를 맞이하여 학회 회원님들의 가정에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국제e-비즈니스학회가 창립된지도 언 20여년의 역사가 쌓였고, 글로벌 e-비즈니스 연구를 대표하는 저명 학회로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학회의 이러한 발전은 여러 선배 학자분들의 열정과 사랑이 있었기 때문이고, 학자적 입장에서 개인적으로 많은 혜택을 누려왔습니다. 특히 글로벌 무역에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하는 학회로서 향후 여러 후학들에게도 좋은 학문적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봅니다.
  
  그동안 학회 발전을 위해서 애쓰신 역대 회장님들과 임원진 및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특히 코로나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회를 견실히 이끌어 주신 정성훈 전임 회장님, 그리고 사무국 여러분들과 편집위원장님을 비롯한 편집위원님들의 헌신에 감사드립니다.

  급변하는 글로벌 무역환경 속에서 학회로서의 위상정립이 요구되는 때에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제가 학회 회장으로서 소임을 맡게 되었습니다.

  2000년 당시 학회 창립을 위해서 노력하신 교수님들과 여러 선배 학자분들의 헌신적인 모습은 당시 선구자적인 도전이었을 만큼 깊이 기억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회장으로서의 책임과 역할로서 이러한 노고에 조금이나마 보답을 하고자 합니다.

  국제e-비즈니스학회는 e-비즈니스의 학문적 체계를 정합하여 학술·사회적 발전과 e-비즈니스 산업의 발전 및 회원 상호간 친목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2023년에도 학회의 이런 목적을 더욱 향상 발전시키고자 저희 사무국에서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특히 학회의 가장 큰 행사인 춘계 및 동계 정례학술대회를 내실있게 추진함은 물론 국내외 관련 학술 단체와의 공동 학술대회와 유관기관의 활발한 교류협력을 추진해 나가고자 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격려와 지도가 필요로 합니다.
  좋은 생각을 담아서 학회차원에서 진행된다면 개인의 발전은 물론 학회 발전에서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우리 모두 함께! 학문적 지식과 지혜를 나누는 한 해가 되어가길 소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1.3.
  (사)한국e-비즈니스학회 회장 이 찬 도 배상